트위터 기본 사용법, 트위터 환경 설정 III

• 트위터를 시작하시려는 분은 우선 트위터 기본 사용법을 역순으로 읽어보시는 걸 권합니다.
• 그리고 트위터에서 저를 follow 하세요! : )

"트위터 환경 설정 II"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. 트위터 페이지 오른쪽 맨 위 "Settings"를 설명하는 글이에요.

Picture까지 알아봤으니 다음으로 Design입니다. 가끔 다른 분의 트위터 페이지를 둘러보다가 멋진 배경 사진이 있는 걸 보고 어떻게 한 건지 궁금하셨나요? 이곳에 그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. 트위터가 제공하는 기본 배경 화면은 위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12개예요. 이 중 하나를 골라 아래 "Save" 버튼을 누르면 타임라인과 사이드바를 제외하고 여러분이 선택한 그림으로 바뀝니다.

마음에 드는 그림이 없다고요? 그렇다면 여러분 컴퓨터에 저장된 그림도 배경화면으로 넣을 수 있답니다. 위 그림 왼쪽에 보이는 "Change background image"를 클릭하세요. "Choose File" 버튼이 있습니다. 이 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있는 그림을 찾아 선택한 다음 아래 "save changes"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바뀝니다. 사각형 안에 쓰인 "Don't use a background image"를 클릭하면 기존에 저장한 배경 그림을 그냥 흰 바탕으로 바꿀 수 있어요. 단, 이 그림 파일 크기는 800Kbyte를 넘지 않아야 하며, 파일 형식은 GIF, JPG, PNG 이 셋 중 하나여야 합니다. "tile background"를 선택하면 저장한 그림이 상하좌우로 반복해서 나타나니 시험 삼아 눌러보세요. : )

오른쪽 "Change design colors"에서는 배경화면(background) 색과 타임라인과 사이드바의 글씨(text), 링크(links) 색, 사이드바 색(sidebar), 타임라인과 사이드바 사이의 줄(sidebar border)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. 각각의 사각형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조그만 창과 함께 그 안에 색상을 바꿀 수 있도록 색상 판이 준비됐어요. 마우스로 이리저리 옮겨다니면 색이 변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. 그러다 마음에 드는 색이 나타나면 "Done" 버튼을 누르고 창을 닫은 뒤에 위 그림에 보이는 "save changes" 버튼을 또 한 번 누르면 됩니다. 창 오른쪽에 좋아하는 RGB 색상 코드를 입력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.

마지막으로 Connections탭입니다. 아직 트위터란에서 소개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, 바로 트위터 파생 웹서비스예요. 트위터를 더욱 재밌고 폭넓게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지요. 예를 들어 BackupMyTweets는 내가 트위터에 올린 트윗을 백업해주고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도록 백업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. 그러려면 이 서비스가 내 트위터 계정에 접근하도록 허락해줘야 해요. 바로 이런 웹서비스 목록을 모아놓은 곳입니다. 허락해줬으니 반대로 내가 싫으면 허락한 걸 무르기도 해야겠죠? 그럴 땐 위 그림 빨간색 사각형 안에 보이는 "Revoke Access"를 클릭하세요. 이제 해당 웹서비스는 내 트위터 계정에 접근할 수 없고 새로고침하면 목록에서 사라집니다.

이번 글로써 "트위터 시작" 시리즈는 마무리를 짓겠습니다. 글 10개를 통해 기본적인 사용법은 대충 소개한 것 같네요. 트위터는 소셜 미디어,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. 다른 사람과의 "관계"가 중요시되는 장소예요. 그리고 그 관계를 누구와 어떻게 형성하느냐는 이제 전적으로 여러분 몫입니다. 그럼 트위터에서 뵐게요! : )


트위터 기본 사용법
트위터 시작, 계정 만들기
트위터 시작, 트위터에서 친구 맺기
트위터 시작, 트위터에서 얘기하기
트위터 시작, 트윗으로 의사소통하기
트위터 시작, 리트윗 (RT: Retweet) 하기
트위터 시작, 트위터 사이드바
트위터 시작, 리플라이와 멘션의 차이
트위터 시작, 트위터 환경 설정 I
트위터 시작, 다이렉트 메시지(DM) 보내기
트위터 시작, 트위터 환경 설정 II


Leave your tweet!

* 표시가 있는 곳은 꼭 입력해주세요.

© 2009 Twitteran. 윤석영's blog is powered by Tistory. Blog design Criuce Job+The Unstandard 
맨 위로